생체 인식 기술을 사용하는 목적에는 identificationverification이 있다. Identificationverification은 사용하는 기술과 메커니즘에 있어서 약간의 차이가 있다.

1. Identification (1:n) : ‘Identify’라는 단어는 누군가의 신원을 파악하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I’m identifying him’내가 그를 파악한다라는 뜻이다. 이 어감에서 알 수 있듯이 사람의 경우 identification은 내가 알고 있는 수많은 사람들(n) 중에 현재 만난 한 사람(1)이 누군지 구별하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시스템의 경우 identificationdatabase에 저장된 수 많은 사람들(n) 중에 현재 입력으로 들어온 알려지지 않은 한 사람(1)이 누군지를 찾는 것이다. 따라서 Identification을 위한 시스템은 아래와 같은 특성을 갖는다.

Database에 충분한 양의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Database에 충분한 정보가 있지 않다면 입력이 들어와도 누군지를 구별하기 힘들다.

database를 효율적으로 다룰 수 있도록 설계해야 하므로 verification에 비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database를 사용하므로 identification을 하는데 많은 처리시간이 요구된다.

Identification 시스템이 사용되는 대표적인 예로 범죄수사기관이 있다. 범죄수사기관은 지문과 얼굴사진과 같은 수많은 개인식별자료를 database화해서 가지고 있다가 범죄현장에서 추출한 용의자의 지문이나 얼굴영상을 database에서 누군지 찾는데 사용한다.



2. Verification (1:1) : ‘Verify’란 어떤 대상물에 대하여 그 대상이 참인가 거짓인가를 확인한다는 뜻이다. , Verification은 한 사람(1)의 정보를 database에 가지고 있다가 현재 입력으로 들어온 알려지지 않은 한 사람(1)database에 있는 사람과 일치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다.



Identificationverification을 합쳐서 recognition이라 한다.


※ 참고 사이트 : http://globalseci.com/?page_id=3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