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재천 - 과천 - 인덕원 10km 달리기 & 자전거 코스 소개

양재천 자전거 & 달리기 코스

본 글에서는 양재천을 지나 과천 시내를 거쳐 인덕원까지의 달리기 또는 자전거 타기 좋은 10km 코스를 소개하고자 한다.

LG전자 서초캠퍼스

먼저 처음 시작지점은 LG전자 서초캠퍼스 건물이 보이는 양재 문화예술공원 옆 양재천에서 시작하였다.

이 코스는 이전에 '나혼자 산다'에서 '기안84'가 서초에서 오이도까지 달렸던 코스중에 일부이기도 하다.

선바위

위 사진은 약 3km 지점으로 계단을 올라가면 선바위 역이 있다.

과천성당

위 사진은 약 5km 지점으로 과천성당을 만날 수 있다.

과천 중앙공원

위 사진은 약 6km 지점으로 양재천이 끝나고 과천 시내로 들어가게 된다.

저 언덕을 올라가면 중앙공원이 있고 공원내 과천역이 있다.

조금 더 가면 과천정부청사역도 있다.

과천 푸르지오 라비엔오

위 사진은 약 8km 지점으로 과천 시내를 벗어나 지식정보타운으로 가는 완만한 언덕을 만나게 된다.

멀리 보이는 과천 푸르지오 라비엔오 아파트는 지식정보타운내 아직 건설중인 다른 많은 아파트와 달리 일찍이 21년말에 이미 완공돼 홀로 우뚝 서있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과천 지식정보타운은 23년1월 기준으로 아직 많은 아파트, 빌딩들이 건설되고 있는 중이다.

과천 지식정보타운에 있는 완만한 언덕을 넘어가면 위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멀리 10km 지점에 인덕원 시내가 보이기 시작한다.

인덕원사거리

위 사진은 약 10km 도착 지점인 인덕원사거리이다.

위 사진에서 과천을 지나 인덕원 시내로 진입하는 수많은 차들을 볼 수 있다.

이 사거리에 인덕원 역도 있다.

 

이 코스는 양재천 자전거도로와 과천 시내의 인도가 잘 마련돼 있어 달리기 나쁘지 않고 자전거 타고 지나다니는 사람도 많다.

또한 양재천과 과천 시내는 가로등이 잘 설치돼있어서 밤늦게 달리기에도 나쁘지 않다.

중간중간 선바위역, 과천역, 과천정부청사역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도중에 포기하고 전철을 타는것도 가능하다.

+ Recent posts